목회계획

  • 교회소개 >
  • 목회계획

 

다시 성경으로!

(119:105-112)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 그래서 성경의 원저자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자신의 뜻을 사람들에게 알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설명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성경은 크리스천들에게 가장 중요한 보물입니다. 크리스천이 영적으로 성장하거나, 하나님의 뜻을 좀 더 깊이 알기를 원하거나, 크리스천다운 삶을 살기를 원한다면 가장 기본적으로 성경을 알아야 합니다. 모든 것이 성경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결국 성경을 모른다면 아무리 뜨거운 열정을 가져도, 아무리 대단한 열심을 품어도 절대 크리스천다운 삶이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믿고, 덮어 놓고 믿던 시대는 지나간 것이 아니라 원래 없었습니다. 열심만 있으면 된다는 말씀도 성경에서는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잘 몰라도 뜨겁게 은혜만 사모하면 하나님께서 다 채워주신다는 약속도 하나님께서는 하신 적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모든 생각과 방향을 기록된 성경에 충분하게 담아 놓으셨습니다. 그래서 크리스천은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알아야 합니다.

  

   교회는 성경을 가르치고 배우는 곳입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의 중심에도 성경이 있습니다. 예배는 하나님께 드리는 행위이지만 하나님의 뜻을 듣고 깨닫는 것으로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2020년 교회 표어는 다시 성경으로!’입니다. 성경을 알고, 배우는 것이 목적입니다. 첫째로 오후 예배는 구약을 전체적이고 개관적으로 공부할 예정입니다. 목장 모임 같이 꼭 필요한 모임을 제외하고 오후에는 창세기부터 말라기까지를 한 권, 한 권 살펴 볼 것입니다. 둘째로 수요예배는 이미 진행하고 있는 창세기부터 시작한 장별, 구절별 강해를 계속하겠습니다. 성경의 순서대로 조금 더 자세하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셋째로 주일 오전에는 산상수훈 강해와 같은 성경 장별 설교와 특정한 주제를 관통하는 강해설교를 계속하겠습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는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 또는 성탄절과 같이 교회력에 따른 말씀을 전할 계획입니다. 넷째로 성도들 개인적으로는 매일 매일 생명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생명의 삶에는 그날 읽어야 하는 성경 구절과 해설, 엄선된 묵상 에세이가 담겨 있어서 말씀과 함께 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도구입니다. 다섯째로 구역예배는 생명의 삶의 본문에 따라 공부할 수 있도록 준비된 나눔식 소그룹을 바탕으로 함께 말씀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구역원들이 평소에 같은 말씀을 읽은 후에 함께 나누면서 영적으로 성장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에도 성경 전체를 이해하도록 돕는 한 눈에 이해하기 성경공부나 특정한 성경 또는 주제를 정하여 성경을 공부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신앙의 기본은 성경입니다. 2020년에는 다시 성경으로 돌아가 하나님의 뜻을 더 많이, 더 깊이, 더 확실하게 배워 매일의 삶 속에서 말씀을 실천하며 승리하는 한 해가 될 줄로 믿습니다.

 

- 김용우 목사 - 

07961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로 89 (목동) 로얄빌딩5층 에바다선교교회 TEL : 02-2644-0693 지도보기

Copyright © 에바다선교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9
  • Total83,603
  • rss
  • 모바일웹지원